나이가 들어가니 주방의 찬장에 늘어나는 것은 각종 영양제..
이런 건강 보조식품이 없으면 뭐랄까..? 좀 불안 안 마음이 든다.
그렇다고 건강 보조 식품을 너무 맹신해도 안 되겠지만 말이다.
여하튼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 관계로 이번에는 오메가 3을 구매했다.
시중에 엄청난 제품이 많이 나와 있다.
깊은 검색을 통해서 가급적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제품을 찾으려고 노력하였다.
난 이 업계 관계자도 아니고 순수 소비자로서 오메가 3에 대한 해박한 지식은 없지만
제품 선정에 중요한 포인트만 간단히 짚고 넘어가겠다.
오메가 3은?
우리 몸에 해로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고마운 녀석
주로 생선으로 섭취를 하나 생선.. 구우면 냄새나고.. 비린내도 있고 하여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크게 자주 접하지는 않는?
더군다나 1인 가족이 많은 요즘은 더욱이 따로 섭취하기가 불편하기에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찾고 있다.
선택기준
1. 식물성 VS 동물성
뭐 당연히 식물성이 우위에 있다. 일반적으로 체내 전환율도 더 높다.
일단 동물성은 생선에서 추출한다. 그렇다면 따라오는 위험은 산패의 위험과 중금속 등의 오염이다.
생선의 이동기간에서 발생하는 산패의 위험이 있고 그렇지 않아도 중금속에 방사능에 해양 오염이 심화되고 있는 요즘.
안전한 먹거리 찾는 것도 일이다. 뭐 식물성의 경우도 토양 오염의 불안전 요소가 있지만 이것저것 다 따지고 살면 어떻게 살까?
또 하나는 동물성 오메가 3은 제품에 따라 비린 맛이 강하다는 것.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것이지만 이왕이면 섭취할 때 불쾌감이 없어야 하지 지 않을까?
그나마 조금 더 안전한 쪽으로 취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이 된다.
2.TG / EE / RTG
TG형과 EE형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RTG라 하는데
조금 찾아보니 각각의 공법에 장, 단점이 존재했다. 나중에 나온 것이라 무조건 적으로 좋다는 것은 아닌 듯
하지만 나의 경우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RTG공법의 오메가 3을 선택했다.
3. 초임계
초임계 저온 추출 공법
추출 방법인데 오일의 경우 고온에서 추출할 경우 산패의 위험이 높기에 안전한 저온 추출 공법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4. 식물성 캡슐
캡슐 역시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구분된다.
동물성 캡슐의 원료는 젤라틴인데 가축의 가죽에서 추출한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관리된 가축에서 생산된 것인데 가축의 사육 과정에서 다량의 항생제나 촉진제를 사용했을 경우 그 잔여 성분이
젤라틴을 통해 사람의 인체에 흡수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에 가급적 식물성 캡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원료의 원산지도 확인하면 좋긴 한데..
이렇게 계속 확인하다 보면 한도 끝도 없어지고 무엇보다도 제품 가격이 올라간다.
당연히 엄선된 원료와 엄선된 공정으로 아주 정갈하게 생산된 제품의 가치가 높은 것은 사실이나 나 같은 서민은 제품의 가격을 생각할 수밖에 없다.
여러 가지 병도 달고 살아보기도 하고 30살 넘어서 성인 수두에도 걸려보고 근 20년 동안 편평 사마귀를 달고 살아보기도 하고,,
근데 아주 희한한 것은 그렇게 건강 기능 식품을 먹어도..
밥 3끼 잘 챙겨 먹고 햇빛 잘 보고 땀 흘리는 운동하고 술/담배 안 하고 규칙적인 생활 하면..
진짜 누구나가 다 아는 방법..
다 알기에 하지 못하는 방법,.
기본에 충실하면서 말 그대로 보조적으로 운용을 해야 그 효과가 배가 되는 것 같다.
편평 사마귀도 수두도 면역력 저하로 인해서 생긴 건데..
각종 치료에 시술에 수백만 원 이상을 쏟아부어도 치료가 안되던 것이
다 포기하고 이틀에 한 번씩 산에 오르고 잠 일찍 자고 3끼 건강하게 챙겨 먹고 올바른 식습관에 운동 열심히 하니 3달이 채 안 돼서
20년 가까이 달고산 편평 사마귀가 다 없어졌다.
내 블로그에 생생한 후기가 있지만 여기까지 끌고 오지는 않겠다 후후
이 제품을 홍보하는 것도 아니고 알맞은 제품 찾아보다 구매한 것이라 포스팅하는데 사진도 필요하고 해서 그냥 올린 것임
내가 나열한 조건의 제품은 많지 않다.
다 갖췄는데 식물성이 아니던가..
다 갖췄는데 캡슐이 동물성이던가
다 갖췄는데 초임계가 아니던가
뭐 그런 식..
그리고 이 분야에 베스트가 있던데.. 그것은 가격 부담이 너무 커서 말이지..
뭐 어쨌든 오메가 3 고를 때 몇 가지만 고려하면 실패 없는 선택이 될 듯하다.
언제나 그렇듯
선택은 당신의 몫!!
댓글